티스토리 뷰


현재 빅히트 엔타테인먼트 상장이 알려지며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어로 기대되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코스피 상장을 본격화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게 모였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를 통해 투자자들은 기본 공모가의 2배에서 3배에 매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며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매입하고 싶은 희망가격이 게시물을 통해 올라오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희망공모 수준인 10만원에서 15만원 사이의 매수희망이 올라왔지만 25만원를 넘어 현재 30만원대도 매도희망 게시물이 게시되고 있습니다.




현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매수 게시물을 살펴보면 40만원을 넘는것으로 알려져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가열되고 있다는 견해가 나오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청약 결쟁률을 살펴보면 배정 주식수는 얼마 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으면 불안감과 상장 후 주가가 크게 상승할 기대로 사람들은 미리 상장 전 미리 확보하려는 움직임으로 보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전 장외로 공모가 2만 4천원의 3배인 6만원에서 7만원에 거래된 바 있는 사실이 알려져 빅히트 엔터테인머늩 상장일 전에 주식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시혁 대표가 JYP엔터테인먼트를 나와 독자적으로 설립했으며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소속사로 알려지며 수 많은 투자자들이 눈여겨 본 소속사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일 10월 15일의 전에 국내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에 돌입하고 한 주당 공모가액이 10만 5천원에서 13만 5천원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 확정 이후 오는 28일에 공시할 예정이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그리고 제이피모간증권회사 서울지점과 미래에셋대우로 발표났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 살펴보면 투잡업계에서 희망밴드 최상단인 13만 5천원 이상인 16만원에서 38만원을 제시한 만큼 공모가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빅히트 주식 폭등한 이유를 살펴보면 투자자들은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1위를 차지한 점들을 미루어 보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살피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를 출연했으며 제 75차 UN총회에 특별 연사로 나서며 자사 플랫폼 위버스와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면 빅히트 공모가가 고평가 되었다는 분석 역시 존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입영 등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나이고 있지만 빅히트 주식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전문가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투자자들과 외국인들이 글로벌 1위 아티스트 보유한 기업을 소유하고 싶은 마음에 이번 빅히트 상장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음을 전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청약 다음달 5일에서 6일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공모주식수는 713만주로 100퍼센트 신주모집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빅히트 공모주 570만 4000주 우리사주 142만 6000주로 진행할 예정으로 밝히고 상장 예정 주식 기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시가총액은 3조 5539억원에서 4조 5692억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걸그룹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과 세븐틴과 뉴이스트 소속사 레디스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고 아티스트와 연습생을 43명과 112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매출이 32퍼센트에 해당하고 라이선싱이 28퍼센트 앨범이 18퍼센트와 콘텐츠가 13퍼센트가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빅히트 연예인은 세븐틴과 뉴이스트 여자친구들이 아티스트로 포함되어 있으며 연습생를 통해 꾸준히 아티스트를 배출할 예정으로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