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미국에서 미국증시가 아찔한 롤로코스터의 모습을 보여 사람들이 불안한 마음이 앞서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증시 4일의 오전까지 급락세의 모습을 보이며 주식의 이상신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4일 오후 가파른 반등을 보이며 상당 부분 만회했지만 주식시장은 뉴욕증시의 폭락으로 후폭풍을 맞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폭락을 살펴보면 다우존스30이 0.56% 하락한 28,133,31에 마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S&P지수와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까지 약 1%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국증시 폭락 이후 다음날 역시 전날과 비교해서 크게 떨어지지 않았지만 다우 지수에서 떨어지는 비율을 보았을 때 1천포인트 넘게 떨어지며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미국 증시는 한국의 지대한 영향을 발휘하는 지표로 미국의 자국내 상황 악화로 일어나는 상황을 미국 주변국들이 불안한 시선으로 보고있습니다.




연이은 다운지수느 최대 2퍼센트와 S&P가 3퍼센트의 하락을 폭락을 나타냈습니다.


다우 지수는 상승하는 모습도 조금 보였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상승하는 구간보다 하락하는 모습을 크게 보이며 주식시장이 요동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나스닥 지수 살펴보면 총 5퍼센트 넘는 하락을 보이며 다른 지수의 비해 크게 떨어지는 폭락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미국 주식 기술주  투매현상으로 일어난 문제점들이 나타나 은행주와 더불어 일부 제조업 주식이 이를 지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대형 회사들 역시 이러한 상황을 비껴 갈수 없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미국의 대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구글을 포함하여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각각 3퍼센트를 시작으로 1퍼센트의 하락률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애플과 테슬라는 조금의 상승를 보이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보잉 역시 오름세를 보이며 지켜나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폭락이유를 설명하면 미국의 노동부가 발표한 실업률을 시작으로 현재의 코로나 사태로 인해 떨어지는 모습을 브레이크 건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현재 비농업 일자리 역시 137민개로 늘어 4개월의 상승을 이어나가며 이후 회복되는 모습을 보일것으로 밝혔습니다.




미국증시 변화로 인해 한국증시 역시 다양한 모습을 연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기술주 전망 폭락의 대해 지금 안정기로 들어서고 있는 중으로 해석하고 있는 전문가들 역시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일 있었던 투자붐이 사그러드는 모습을 보이는 것 또한 주식이 하락한 이유로 들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은 현재 연일 가파른 상승과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행보가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미국증시 폭락이유를 단시간 현상으로 생각하는 모습이 연일 나타나며 떨어진 주식을 살려는 시도들 역시 보여 미국 증시의 빠른 회복이 예상되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 또한 있습니다.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의 여러 증시에서 잇다른 현상이 일어나며 투자와 재태크가 문화가 확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기는 기회라는 투자의 이념에 따른 사람들이 존재하여 일부 전문가들은 신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