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스틱이라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매스틱이란 무엇인가와 건강식품 매스틱 관한 다양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한국인들에게는 아직은 낯선 이름 매스틱 이러한 매스틱은 일명 신의 눈물이라 불리면서 천연 항생제로 불리우는 자연 추출물로 알려졌습니다.




우선 대중들에게 자세히 알려지지 않은 매스틱이란 무엇인가인지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매스틱이란 옻나무과의 상록교목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되는 나뭇진을 뜻합니다.



매스틱나무는 높이 4미터까지 자라나는 나무로 주로 지중해 지방의 건조하고 바위가 많은 토양에서 자라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그리스 히오스 섬에서 많이 재배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스틱나무에서 생성되는 매스틱나무 수액을 매스틱이라 부르며 수액에서 만들어지는 천연수지입니다. 고대에는 껌의 주재료도 사용되기도하며 같은 양의 금으로도 교환 가능한 고가의 재료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매스틱은 제과나 제빵 그리고 화장품 제조와 양조 등의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높은 부가가치를 가지고 있는 매스틱 히오스 섬에서만 생산되는 것으로 알려져 보호되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에서는 원산지 명칭 보호제의 대상으로 매스틱을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천연 항생제로 불리는 매스틱 복용법 정보로는 매스틱 나무의 끈적거리는 액체 수액을 바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채취 이후 건조의 과정을 거쳐 분말화해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스틱 복용법 이어 분말화된 매스틱 분말을 검의 형태 또는 분말형태로 복용하는 방법이 알려졌습니다. 검의 형태라면 매스틱 복용법 씹는 방법을 사용하며 분말일 경우 물에 타먹는 방법이 알려졌습니다.



매스틱 효능 정보로는 여러 장기의 통증과 위장 장애 그리고 소화 불량과 복통 등을 치유하는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스틱 효능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면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여 세포의 활력을 찾아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 소염 작용으로 인해 염증에 효과적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항균 작용을 바탕으로 인체 내에서 건가을 해치는 수많은 유해 박테리아를 소멸시키는 효능을 가지고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과 더불어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 그리고 매스틱에 들어있는 항상화 성분에 피부 미용에 효과를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폭넓은 매스틱 효능 정보와 더불어 매스틱 부작용 정보가 알려졌습니다.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면서 천연 추출물 중 고가의 가격과 더불어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 매스틱은 다음과 같은 부작용과 주의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스틱 부작용 정보로는 대체로 안전하나 과다 복용 또는 자신의 신체와 맞지 않는 경우 두통이나 현기증과 같은 부작용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추출물이나 반대로 피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꽃가루 알러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사용이 주의되고 있습니다.



매스틱 면역력 내용에 관해 최근 코로나19가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매스틱 면역력 정보가 많은 눈길을 받고 있습니다. 전염병 예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면역력이 뽑히면서 매스틱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매스틱 면역력 강화 효능은 자일리톨과 프로폴리스와 더불어 세계 3대 항생물질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항염과 살균 그리고 향균 효과가 프로폴리스보다 무려 16배 정도 높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신의 눈물이라 불리우는 면역력 강화 항생물질 매스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건강에 맞추어 적절한 면역력 향상을 위해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