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요리의 대가로 방송을 통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셰프 이연복 뽕숭아학당 통해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연복 국적 대해 알아보면 중화민국 출신으로 현재는 한국으로 귀화한 쉐프로 한국에서 요리사 활동과 석좌교수를 함께 활동하는 스타셰프입니다.





이연복 생년월일 1959년 7월 11일에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에서 태어나 2020년 현재 기준 이연복 나이 만 61세입니다.



이연복 키 168cm의 키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아내 이홍운 함께 목란를 창업하여 경영하며 사업과 요리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연복 식당에서 오너셰프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연복 아내 이홍운은 현재 부산점 목란의 대표로 활동하며 부부 모두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연복 목란을 개업하며 중식당으로 한국에서 손에 꼽히는 인지도와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연복 목란 성수기 시절 에약이 6개월이 만료된 사건 역시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연복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이 중식당을 운영했으며 13살의 나이로 아버지의 가게일을 돕게되며 본격적으로 중식당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이연복 아버지 친구의 중식당에서 막내로 들어가며 일을 시작하고 빠르게 승진하며 성장한 케이스로 방송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연복 셰프의 대표 메뉴 동파육은 자신이 22살 무렵 대만 대사관 조리장의 지원하고 합격시켜준 운명적 요리이며 그의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이연복 동파육을 맛본 사람들은 이연복이 어째서 대사관 조리장으로 뽑혔는지 납득하며 그의 인생을 바꾼 동파육의 대해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연복 대만 대사관 일할 당시 대사관으로 부터 축농증 수술을 권유받게 되고 이후 대만으로 넘어가 수술 이후 후유증으로 인해 후각을 잃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요리사로써 후각을 잃어버린 이연복은 미각과 촉각으로 요리사의 생명으로 생각되는 간조절를 하며 미세한 맛까지 컨트롤 하는 실력을 가지게 되었다고 방송을 통해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이러한 소문은 금방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고 그의 걱정과 다르게 사람들이 더욱 많이 찾아오며 이연복 목란 이후 큰 성장하는 중식당이 되었습니다.




이후 일본으로 넘어가 처음부터 다시 요리공부를 하게 되었고 도시락가게 창업하며 일본의 문화을 배우고 실력도 상승시켰습니다.



일본에서 실력을 향상 시킨 이연복은 이후 대한민국에 돌아와 이연복 목란 개업을 했으며 가게를 운영했습니다. 이후 장사가 잘되는 상황 속에서 월세로 이사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월세로 인해 계속된 이사가 힘들었던 이연복은 방송을 통해 이러한 이야기를 전하며 이사를 했지만 사람들은 이연복 셰프를 따라 음식점을 옮기는 사태가 일어나며 결국 자리가 중요하지 않는 위치까지 상승했습니다.





사람들은 이연복 방송을 냉장고를 부탁해 이후로 생각하고 있지만 2011년 올리브 쿠킹 타임 출연하며 중국요리를 선보이고 이후 생활의 달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미 다수의 방송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사람들이 몰리며 예약이 전부 매진되는 사태가 진행되어 어르신 분들이 아예 드시기 힘들게 되자 예약시스템을 폐지하며 다양한 사람들이 드실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연복 방송을 통해 은퇴 이후 유기 동물을 거두어 보호하는 시설을 운영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지금도 유기견 보호센터를 아내와 함께 봉사하는 모습을 보이며 동물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처럼 다정다감하고 인정 많은 셰프 이연복 이번 뿡숭아학당 통해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인정 많고 실력 또한 높은 스타셰프 이연복의 모습을 뽕숭아학당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