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뉴스 뭐해?

2000년 발효 술 발견 공개

스피드백41 2018. 11. 8. 15:06

- 2000년 발효 술 발견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 할 일이 무엇일까


 오늘은 무엇이 좋을까의 오늘 뭐해입니다. 금일 소개 해드릴 내용은 중국에서 발견되 술입니다. 아 참고로 일반적인 술이 아닙니다.


 무려 2000년 전의 술인 것입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중국에서는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2000년 발효 술 발견 공개 했습니다. 술은 청동 술병에 보관이 되어있었다고합니다.


 보도는 중국의 베이징뉴스등 중국 현지 언론에서 어제 7일 기준으로 보도 되었습니다. 보도내용으로 보면 지난 9월에 중국 허난성 뤄양시에 있는 어느 공장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 공장에서 발견된 술은 청동 술병에 담겨져 있었으며 술병 내부에는 술로 추정되는 희뿌연 색의 액체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해당 술병 장소가 2000년 전의 중국 역사 서한시대 때에 만들어진 고대 무덤가라 말하며 술병은 무덤이 만들어질때 같이 매장 된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 청동 술병 안에는 대략 3.5L의 액체가 담겨있었다고 합니다. 또 발견된 9월부터 1개월간 분석결과로 인하면 이것은 곡물로 발효시킨 액체로 술의 일종으로 밝혀냈다고 합니다.


 또 이것이 2000년 발효 술 로 밝혀지며 고고학 연구센터에서는 청동 술병의 무게와 이정도의 술은 귀족이 마셨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판 푸셩 박사가 말했습니다.



 발언과 함께 2000년 발효 술 음주는 할수있지만 오랜된만큼 오염될 가능성이 높아 위험하다고 했습니다. 청동에서 시간이 지나 녹이 술에 들어갔을 가능성을 고려했다고 합니다.


 판 푸셩 박사는 지금 2000년 발효 술 발견은 역사적 문화적 가치에 한 획의 그엇다면서 높은 가치 평과 현재 더 오래 보관할수있는 방법에 대해 찾겠다고 말했습니다.



 2000년 발효 술 발견 공개 대한 것은 확실히 높은 관심사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오래된 발효 술 발견 공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7년에는 6000년 전의 유물 발견되었습니다. 그 유물안의 와인의 흔적 발견으로 6000년 전에도 와인을 즐겼다는 역사적 발견이 있었습니다.


 또 지난 9월에는 대략 1만 3000년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맥주 만드는 양조장이 발견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위 사례는 술 자체가 아닌 술을 만들어 먹은 흔적이 발견 된 것입니다. 이렇게 완벽한 보존된 술 발견은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탄산의 발견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발효 술은 아주 먼 과거부터 먹었다니... 신기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