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뉴스 뭐해?

금값 전망 금시세 급등

스피드백41 2020. 4. 9. 20:15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새로운 산업이 등장하거나 사라지고 있는 있습니다. 그래서 현금의 가치도 바뀌고 달러 환율 변동 또한 극심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안전자산이라고 불리는 금이 다시금 새로운 자산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블로그 포스팅은 금값 전망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자본들이 현재 안전자산으로 평가되는 금으로 자본이 몰리는 형상이 일어나며 금 시세가 평소보다 많이 상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금값 수익률을 보고 많은 투자자가 금 투자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금은 처음부터 인류가 사용한 화폐로써 화폐가치에서 큰 기준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즉, 금은 가장 오래된 화폐로 각국의 화폐보다 금 자체가 더 큰 가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금은 희소성 또한 높아, 안전자산으로써 인정 또한 받고있습니다. 이런 금은 현 코로나 사태로 인해 투자자들이 찾고있는 안전한 자산으로, 현재 투자하기 가장 안성 맞춤인 상품입니다.



금 시세가 지금 상승하는건 지금 현실로 금시세 전망으로 금값이 코로나19 사태로 주식사장이 타격받고 실물시장까지 영향력이 미치는 모습에서 안전자산으로 평가받는 금시세 전망 계속 오를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금값 전망과 금시세 전망으로 보면 금은 정말 많이 상승하여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자본들이 투자할 만한 투자상품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위험해 지며 안전자산으로 불리는 금으로 투자가 이루어지며 금값이 상승했습니다.




금값 상승은 앞으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안전자산으로 투자자들이 몰리는 모습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도 한동안 금값 전망이 계속 증가할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금값 전망은 올해 초 2월 부터 급상승을 시작으로 중국과 함께 한국에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환율 또한 급상승하며 금시세 전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올해 초 3월 금값이 소폭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세계가 코로나 사태에 대해 경제 부양책을 내놓으며 경기를 안정시키려는 노력을 보이자 시장 안정화 작업과 함께 금값은 상승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금값 전망 대해 계속 상승하는 양상을 띌 것이라 분석하고 있습니다.




금시세 전망이 계속 상승하는 이유로 첫번째로 여유자금이 투자분야에서 안전한 금으로 이동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위기속에서 사람들은 은행보다 이익을 발생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서 위험 자산보다 안전자산에 투자가 몰리고 있어 금시세 전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경제위기로 인해 금시세 전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대해 경제상황이 좋지 않지만 바닥이 아니라는 것으로 투자자들이 보고 있어 더욱 경기가 안 좋아질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경제가 더 안좋아지기 전에 사람들이 금펀드 같은 펀드를 통해 금값 수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가 더욱 안좋아지면 달러와 금값이 반사적으로 상승할것으로 보고 있어 금값 상승으로 이어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금 전망에 대해 말하면 금시세는 지금 보다 더 상승한 가능성이 높고 금값 수익률과 함께 금시세 수익률 까지 같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또한 장기적 관점에 따라 코로나 영향으로 기업들의 이익 감소가 기정 사실화 되면서 앞으로 주식등에 투자했던 자본이 금과 같은 안전자산으로 이동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금값 전망이 높아질 예정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금전망이 높아지고 있고 코로나19가 끝난 이후에도 앞으로 한동안 금값 상승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금펀드와 같은 금상품들이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