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금일 SBS 예능 가로채널 김영철 출연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현재 광고계에서 역주행의 인기로 화제가 되고있는 배우 김영철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3월 14일, 목요일에 방송하는 SBS 가로채널에 출연하는 김영철은 참고로 개그맨 김영철이 아닌 배우 김영철이 출연합니다. 이날은 김영철이 등장하자마 자신의 유행어를하여 웃음 바다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기침 소리에 김영철은 '누구인가?' 와 함께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어?'로 등장과 함께 예능감도 보여주웠습니다. 김영철은 드라마 태조 왕건과 야인시대를 통해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캐릭터 궁예는 아직까지 많은 패러디를 만들고 있으며 야인시대에서 사딸라 대사로 광고까지 찍게된 역주행의 아이콘입니다.



 또한 영화 달콤한 인생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모든 캐릭터를의 명대사들은 아직까지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것은 야인시대 명대사 "사딸라"를 패러디한 영상이 무려 150만 뷰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배우 김영철은 최근 광고 촬영을 했는데 대사 "사딸라" 한마디를 NG 없이 찍었다는 사연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 광고로 매출이 무려 50%에서 70%까지 올랐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말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이런 김영철은 이순재를 만나고 선배 배우 이순재 대해 존경심이 생겼다는 이야기도 했는데요. 이런 김영철의 프로필을 알려드리면 김영철 생년월일 1953년 2월 25일입니다.




현재 김영철 나이 66세이며 김영철 신체프로필은 키 175cm에 몸무게가 70kg라고 합니다. 김영철 데뷔 1973년에 했으며 당시 민예극단 입단하면서 정식 데뷔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얼굴과 목소리의 카리스마가 최고인 배우 중 한명으로 광기 넘치는 악역 혹은 보스, 리더 연기 캐릭터에 주로 배역 받습니다.








원래 김영철은 연기전공이 아니였다고 합니다. 본랴 체육전공으로 학창시절에는 권투와 유도, 축구등 운동쪽으로 진로를 잡다가 선배의 연극을 보고 연기자가 되기로 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