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 경영자 이론 머스크가 12일 트위터 내용으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 구매를 중단했다는 말을 전하며 현재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화석연료 사용이 급증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밝힌 내용으로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전날에 비교하여 약 6퍼센트 다운된 가격에 거래되며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2월 테슬라는 15억달러 약 1조 7천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의 비트코인을 매입했으며 항후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폔에 더 많이 투자할 수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테슬라 측은 자사 제품의 대하여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을 받아드리겠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비트코인을 투자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의 발언으로 인해 환경론자들의 비판을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빌게이츠는 지난 3월 미국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인류가 알려진 어떠한 방식보다 더 많은 전기를 소비한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빌게이츠는 비트코인은 기후 문제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와 함께 화석연료를 통해 전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환경에 좋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친환경 전기차의 선두주자인 테슬라와의 방침과 맞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머스크에게 선택을 번복하게 만들었을 확율이 높다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실제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 채굴을 위해 대량의 컴퓨터를 가동하면서 전기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화석연료 사용을 급격히 증가시키고 있는 비트코인의 문제점을 근거로 결제 허용 중단의 배경으로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미루어 보아 이더리움과 도지코인도 약세를 보이며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던 코인들의 약세로 인해 비트코인 시장의 악영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를 전문가들이 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는 지난 자신이 발언한 암호화폐는 많은 영역에서 좋은 아이디어이며 미래가 유망하다는 점을 믿고 있지만 이로 인해 환경에 무리가 간다면 시대에 벗어난 방식으로 지적했습니다.

 

 

 

현재 환경이 대두되고 있는 이때 환경전문가들 역시 테슬라의 생각을 지지하며 비트코인으로 인해 석유와 석탄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문제점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아울러 테슬라는 비트코인 채굴에 지속가능한 에너지가 사용될 때 까지 전기차 결제를 중단한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비트코인 채굴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1퍼센트 이하를 사용하는 다른 암호화폐를 찾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견해와 함께 지난 2월 발표한 케임브리지대의 연구자료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연구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아르헨티나 연간 전기 사용량보다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한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연구 자료에는 화석연료로 생산해 내는 전기를 활용하여 만들어내는 비트코인은 기후에 나쁜 영향을 나타내고 있음을 전하며 친환경으로 변경되는 사회에서 맞지 않는 경제라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요인으로 테슬라는 지난 12일에 친환경 전기차로 환경적인 노력을 기울린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으로 이어졌음을 전했습니다.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과 함께 다양한 사회적 기업들에서 비트코인 결제 불가 판정으로 이어질 확률이 존재하고 있음을 전했습니다.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이 과연 다른 기업들에게 어떤 영향으로 이어질지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비트코인의 전기량을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견해가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