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뉴스 뭐해?

달러 환율 전망 급등

스피드백41 2020. 2. 23. 15:22


안녕하세요 요세 국내외로 국가 비상 상태에 따른 경제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급변하는 경제에서 달러 환율 전망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코로나19 대해 달러 환율 전망 예견하는 많은 사람들이 달러 환율 급등 사태가 일어날 것을 두려워 하고 있습니다. 달러 환율 급등 대해 많은 기업들이 수출과 수입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내수경제 활성화 되어있지 않고 수출의존도가 높은 나라로 이번 달러 환율 급등 전망에 따라 달러 환율 급등 사태에 많은 우려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달러 환율 2월 21일 1210원을 찍으며 5개월 만에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서울 외환시장에 발표에 따르면 21일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10원 이상 오른 달러당 1209원을 좀 넘게 마감을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월 21일 점심 무렵에 1207원을 찍고 소폭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 마감을 앞두고 달러의 상승폭이 커져 달러 당 1209원에 마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달러당 1209원은 5개월 만에 달러당 원화 최고점이고 달러당 원화 금액이 2일 사이에 20원 가까이 차이가 나는것으로 수출과 수입의 의존하는 우리나라 입장에서 매우 큰 타격이 되었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 대해 아직 명쾌한 방법은 나오지 않고있고 아직까지 달러 환율 전망 좋지 못한 의견이 대부분으로 코로나 19 경제에 미치는 여파를 두려워해 사람들이 안전 자산에 투자하는 심리를 끼치고 있습니다.




이날 코스피 거래량이 1.5퍼센트 하락하고 코스피 지수 1.3퍼센트 내려 코스피 급락 모습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대해 우려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급락 모습을 접한 한 연구원은 시장은 냉정을 찾아가고 있지만 우리나라 코로나19 관련 뉴스에 민감하게 반응해 시장의 변동성을 키운다고 발표하며 투자에 대해 신중을 가하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19 따른 투자를 주식시장에서 금과 같은 현물의존도가 높은 투자로 대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현재 급값 폭등 현상이 일어나고 있고 금과 관련되어 있는 상품들이 호황을 맞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급락 대해 대략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기관은 5천억원을 순매도를 했습니다.




또한 개인은 2천억원 외국인도 2천억원 순매수로 인해 코스피 지수는 하락을 했습니다. 하락돈 코스닥 지수는 약 2퍼센트의 수치가 나옵니다.



기관 또한 7백억원 외국인이 3백억원을 매도했으며, 개인이 1 천억원을 순매수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코스피 지수 32.66 포인트에서 21일 기준으로 마감을 하고 21일 기준으로 13.67포인트 마감을 했습니다.




또한 금시장에서 금 가격이 1그램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퍼센트 이상 상승하며 6만 2천원에 마감하는 모습을 보이며 금값 상승에 대해 사람들의 불안감 조성을 부추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금값이 6만 2천원 이상 오른것은 2014년 3월 이후 기준으로 처음으로 일어난 일로 금 가격은 지난 17일 이후 계속적으로 연속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번 코로나 사태에 발생한 달러 환율 급등 모습을 보고 코로나 달러 라는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이후 코로나 달러 대해 코로나 사태 종료 후 모습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