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뭐해입니다. 금일 소개 해드릴 내용은 코미디언 김경식 대해 입니다.

기본적인 김경식 프로필 알아보면 생년월일 1970년 11월 23일 키 167cm 몸무게는 62kg 입니다.



김경식 데뷔 1992년에 SBS 공채 개그맨 1기로 데뷔했습니다. 김경식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에서 활동중입니다.



위에서 말했듯 SBS 공채 1기 개그맨로 데뷔한 김경식은 활동 2년 후 단역에서 1993년부터 개그프로 열려라 웃음천국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열려라 웃음천국에서 홍록기, 이동우, 표인봉, 이웅호 등과 함께 김경식은 틴틴파이브 그룹을 결성했습니다. 당시 틴틴파이브 안에서 김경식은 인기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김경식 개인기로는 딱따구리 성대모사로 당시 유명했습니다. 또 할아버지 성대모사도 잘했는데 당시 노인 성대모사에 유명했던 신동엽이 자기보다 김경식이 더 뛰어나다고 할 정도로 잘했습다. 



김경식은 단정한 외모 그리고 댄스 실력과 순간적 개그능력 덕분에 틴틴파이브 전성기 시절에 인기는 최고였습니다. 김경식의 인기는 1995년 1월에 최점을 찍었습니다. 그 당시 이병헌, 김건모 그리고 심은하, 박미경, 조혜련 등과 함께 김경식은 공중파 3사에서 PD들이 뽑은 유망스타에 이름을 당당히 올릴 정도였다고 합니다.



또 SBS가 김경식을 밀어주고 었다고 합니다. SBS가 김경식을 어떻게 강하게 푸시해주었는지 알려드리면, 개그맨이였던 김경식이 당시엔 정극 활동도 할수있게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때문에 대표작으로는 권해효와 함께했던 두 형사에서  주연으로 출연하여 비오는 날의 러브라인이 있었을 정도입니다.



당시 김경식만을 위해 드라마편성을 해주웠으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50분방영해주었다고 합니다. 이 시절에는 MBC에서는 이경규, 이휘재, 이홍렬이 예능에서 활발하게 활약할 때였습니다. 그에 맞서 SBS에서는 신동엽과 김경식 두 명을 키우면서 김경식이 이렇게 인기몰이를 할수있었습니다.



김경식은 정상급 스타에서 활동하고 있을때 군입대 통보를 받았습니다. 김경식은 공익근무요원에 입소를 하게 되었으며 1996년 1월에 SBS 간판 예능프로인 TV전파왕국에서 김경식의 고별무대를 마련해 줄 정도였으니 김경식의 인기가 당시 얼마나 대단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소집해제 후 복귀 할 때에도 김경식에게 많은 방송사에서 러브콜을 했다고 합니다. 김경식이 군입대로 인해 만약 방송계에서 자리를 비우지 않았다면 지금쯤 연예계에서는 김경식이 신동엽 혹은 이휘재 보다 위인 메인 MC 자리에서 활약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많을 정도입니다.



김경식은 공익을 다 마치고 처음 한 프로가 42.195 마라톤 완주입니다. 그리고 김경식은 홍록기와 함께 파리에서 로마까지 히치하이킹을 하는 프로그램에 출연도 했습니다. 김경식은 SBS에서 MBC로 옮기면서 코미디하우스의 끽도 와 할미꽃 당신 등의 꽁트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당시 최고 인기인 개그 콘서트에 밀리면서 인기는 점점 식어갔습니다.



김경식은 2002년 종방한 예능 프로그램 토요일은 즐거워 출연했고 다음으로 MBC 출발! 비디오여행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 김경식은 방송과 라디오 등에서 활동 중입니다.



금일 방송하는 라디오스타에서 김경식이 출발 비디오여행 출연료를 10년으로 동결한 사연대해 공개한다고 합니다. 오후 11시 10분 방송 국민 예능 프로그램인 라디오스타는 김경식 출연뿐만아니라 가수 이현우와 슈퍼주니어 이특 그리고 방송인 윤택까지 교양 있는 사람들 타이틀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미디언 김경식은 출발 비디오여행의 간판 코너인 영화 대 영화에서 무려 17년동안 진행해 왔습니다. 김경식는 영화대 영화 대한 자부심과 영화대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뜻밖의 직업병을 고백해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준다고 합니다.



영화와 영화은 김경식이 영화를 비교하는 코너입니다. 그러다보니 뭐든지 비교하는 습관이 생겼다며 김경식은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즉석에서 윤종신 대 김구라를 자기 방식으로 소개하는데 즉석임에도 컬리티가 뛰어났다고 합니다. 



또 김경식은 인기가 SM엔터테인먼트 후배들 덕분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는 말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라스에서 김경식이 홈쇼핑 진출 사연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의리 있는 영화 소개의 코미디언 김경식의 입담은 재미없고 싶지만 없을수 없습니다. 이는 금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예능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놓치면 안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