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요무대 주현미 출연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로트 가수 주현미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12월에도 주현미는 가요무대에 출연해 화제가 된적있습니다. 당시 가수 주현미는 가요무대에서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이번 가요무대에서 트로트 여왕이라 불리는 주현미가 어떤 무대를 선사할지 기대가 됩니다.


 


주현미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면 광주광역시 동구 출신으로 주현미 생년월일 1961년 11월 5일으로 현재 주현미 나이 57세입니다. 주현미 데뷔 1985년에 했습니다.



주현미는 남편 임동신와 1988년에 결혼했습니다. 주현미 남편 직업은 기타리스트 인데 결혼 이후 주현미 남편 임동신은 트로트 퀸 주현미를 위해 자신의 음악 활동을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주현미는 본래 화교 3세 출신입니다. 그녀의 아버지가 4살 때 한국으로 이주온 중국인이였고 주현미 어머니는 순수 한국인입니다. 그렇게 주현미는 광주광역시 동구에서 첫째 딸로 태어났습니다. 



근데 주현미보고 화교라고 말하기에는 애매한게 주현미 친할머니가 한국인인 것 입니다. 즉 주현미에게 흐르는 혈통을 굳이 따져보면 중국피가 1/4 정도 들어간 혼혈인 것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당시 중국인과 한국인 결혼해서 태어났을때 한국 국적을 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만 국적을 가지고 있었으나 결혼 후에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습니다.



이런 주현미는 대한민국에서 트로트계에 넘어설 수 없는 여왕이라고 불리며 트로트 세계를 군림하고 있다고 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주현미의 곡은 창법, 스타일 다 포함해도 기존 가수들과 확연히 다르다는 것은 정말 유명합니다. 그래서 음반 판매량, 히트곡 수 등 어마어마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가수입니다.



이런 주현미에게 배울점은 노래 실력 뿐만 아니라 자기 관리, 윤동 등 꾸준함이라고 할수있습니다. 



1980년대 중반 데뷔한 주현미는 트로트가 어른 노래라는 인식을 엎을 정도로 젊은 세대들에게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근데 주현미는 사실 락밴드 활동으로 처음 음악을 시작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주현미는 클래식, 알앤비, 국악 등 음악적 장르를 넘나들기 위해 다양한 뮤지션과 교류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주현미에게 연관 검색어로 주현미 성현 전후 , 주현미 성형전 키워드가 있는데 이는 사실 당시 시대를 생각하면 기술적 한계 때문에 쉽지 않은 것입니다.








즉 주현미 성형 대한 것은 루머일뿐 사실무근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