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12월 10일 화요일에 방송하는 휴먼다큐 사람이좋다 소녀시대 티파니 영 출연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녀시대 티파니 영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티파니 영 대한 프로필을 확인해보면 소녀시대 티파니 영 본명 Stephanie Young Hwang입니다. 한국어로하면 스테파니 영 황 입니다. 소녀시대 티파니 영 한국명은 황미영 입니다.






소녀시대 티파니 영 생년월일 1989년 8월 1일으로 소녀시대 티파니 영 나이 만 30세입니다. 소녀시대 티파니 영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소녀시대 티파니 국적 역시 미국입니다.






소녀시대 티파니 국적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중 하나가 소녀시대 티파니가 이중 국적자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소녀시대 티파니 영 국적 미국하나만 가지고 있습니다.






소녀시대 티파니 영 신체 프로필은 티파니 키 162cm에 티파니 혈액형 O형입니다. 티파니 소속사 Paradigm Talent Agency에 소속 되어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티파니 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티파니 영 데뷔 2007년에 그룹 소녀시대에서 싱글 1집인 다시 만난 세계 통해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그런 티파니 영이 12월 10일에 방영하는 사람이 좋다 342회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사실 티파니 영은 소녀시대에서 탈퇴 휘 미국으로 떠나 홀로서기에 나섰습니다. 당연히 티파니 영 팬이라면 알지만 소녀시대 티파니만 알고 계신분들에게는 생소하실 수 도 있습니다.



티파니 영은 2007년에 데뷔를 했습니다. 동시에 k-pop 걸그룹 여제 자리에 오르면서 전 국민의 사랑을 단숨에 독차지했습니다. 사실 티파니 영이 대한민국에서 소녀시대로 활동할때는 걸 그룹 위치 중 독보적이였습니다.





소녀시대들이 발매하는 곡마다 음원차트에서 당연 1위를 기록했으며 소녀시대의 춤과 컨셉 역시 당시 나오기만 하면 유행이 되었습니다. 그 안에 속해있던 티파니 영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소녀시대 그룹내에서 티파니 영 포지션은 리드보컬이였습니다. 그만큼 가창력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태연 티파니 서현은 따로 그룹 태티서를 만들어 또다른 인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티파니 영 팬이라면 다들 알겠지만 티파니 영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출신으로 재미교포 3세입니다. 참고로 티파니 영 부모님 국적 한국 국적이 아닙니다.



즉, 티파니 영 모국어는 영어임에도 후천적인 노력으로 한국어가 가능해진 케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단한 노력입니다. 한국어의 발음이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에게 이렇게 정확하기 어렵다는 것을 생각하면.





티파니 영은 한국말을 잘하기 위해 한국 신문을 읽었으며 구강구조까지 분석해 노력해 왔다고 합니다. 티파니가 제미교표 3세인 것을 감안하지 않아도 한국어 발음이 정확한 편입니다. 





티파니 영은 어린시절에 한인타운에서 가수 보아 무대를 보고 가수의 꿈을 꾸었다고 합니다. 티파니 영은 어린나이에 보아처럼 가수가 되고싶은 마음에 가족의 반대에도 한국행택했다고 합니다.



물론 열정하나로 한국에 도착했지만 그 생활은 쉽지만은 않았다고 하는데요. 티파니 영은 학업과 연습생 생활 모두를 병행하면서 생활비 마련도 위해 과외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런 3년간의 혹독한 시간을 견뎌낸 티파니 영은 소녀시대 티파니로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긴 활동 시간동안 티파니는 소녀시대를 통해 k-POP 왕좌에서 승승장구했었는데요.






하지만 티파니가 데뷔 10주년이 되던 해 티파니 영은 그룹을 탈퇴하고 미국으로 진출하겠다는 선언을 했습니다. 물론 10년이라는 세월동안 소녀시대 멤버들과 많은 대화를 한 후 결정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티파니 영이 미국 진출을 하겠다는 말에 소녀시대 맴버들은 응원을 해줬다고 합니다. 다시 신인 활동하게 된 티파니 영은 미국에서 큰 위기도 있었지만 맴버들이 보내주는 응원에 다시 일어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티파니 영은 현존했던 걸그룹 중 매우 드물게 미국 음악시장에서 솔로 가수로서 홀로서기에 성공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들을 해내는 티파니 영에게 큰 응원을 보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