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NCT 도영 대해 이야기 하려고합니다. 내일 방영하는 놀라운 토요일 NCT 도영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프로필 입니다.



도영 본명은 김동영 입니다. 도영의 생년월일은 1996년 2월 1일이며 도영 나이 2018년 기준 22세입니다. 경기도 구리시 출신입니다. 


도영 대해 연관검색어로 도영 키가 있는데 신체조건 대해 이야기 해드리면 키 178cm에 몸무게 60kg입니다. 도영 178cm로 큰 키이기도 하지만 몸매가 호리호리하고 어깨가 넓어서 실제 키보다 더 커보인다고 합니다



현재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중입니다. 도영 데뷔 2016년 NCT U 일곱 번째 감각 으로 데뷔했습니다. 


도영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남성 그룹 NCT와 서브그룹 NCT U의 멤버이고 NCT 127에도 합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참고로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멤버인 배우 공명의 남동생이라고 합니다. NCT에서 맑고 고운 미성을 자랑하며 현재 그룹에서 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언변이 뛰어나 각종 MC를 맡았습니다. 이는 아래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도영은 어릴 적부터 가수가 되기를 원했다고 합니다. 샤이니의 무대를 보고 반하여 춤추며 노래하는 가수에 대한 흥미가 생겨 학창시절 밴드부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교 축제나 지역 축제 등의 여러가지 무대에 참가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렇게 가창대회에 솔로로 나간 경험이 있는 경험형 아이돌 입니다.


도영은 구리시 청소년 예술제에서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었는데 그때 하동균의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불러 대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또한 언변이 뛰어나서 데뷔 전에는 꽤나 많은 MC 일을 맡았습니다. 우선 루키즈로 공개된 하루 만에 도영은 재현과 함께 쇼 챔피언을 MC를 진행했습니다. 그정도로 언변이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NCT U로 데뷔 후에는 도영이 방송에서 어려운 NCT의 시스템과 그룹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설명역할을 담당했습니다. 그게 지금도 이어저 2년이 지난 2018년에도 나가는 방송마다 도영이 NCT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5일부터 SBS 인기가요에 도영은 MC를 맡았습니다. 도영은 약 1년 간 매주 일요일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공동 MC로 갓세븐 진영과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했습니다. 


당시 셋의 이름 첫 글자 하나씩을 따 진지도라고 불렸습니다. 진영의 증언에 따르면 인기가요 3명의 MC 중 도영이 제일 대본을 틀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간간이 쇼케이스나 V live 등에서 MC 역할을 종종 맡고 있습니다. 또 최근 인기가요 하차 이후로도 타 음악방송의 스페셜 MC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도영은 현재 NCT에서 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편안하며 목소리와 섹시한 느낌이 드는 미성이 특징입니다. 대중들은 감미롭다는 표현을 자주하며 도영에게 허스키한 미성의 소유자라는 평을 하고 있습니다. 



도영은 또한 음역대가 넓어 감정표현이 뛰어나고 합니다. 때문에 보컬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이미 예술제 대상 출신입니다.



내일 방영하는 tvN의 놀라운 토요일에서 동영은 소녀시대 효연과 함께 출연한다고하면다. 효연은 도영에게 놀토 노하우를 전수해주어 웃음을 준다고합니다.



놀토 녹화에는 소녀시대 효연과 NCT 도영이 입담을 뽐냈다고 하여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날 도영은 자신의 특징인 순수함이 빛을 발했다고 합니다. 그것으로 예능적 재미를 이끈다고 하니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댓글